본문 바로가기
점성술/별자리

황도 12궁 - 황소자리 (Taurus)

by lunaliv 2023. 3. 5.
반응형

황소자리의 천문학적 특징

황소자리(Taurus)는 오리온 자리의 북서쪽에 놓인 별자리로 황도 12궁에 속하며 북쪽의 겨울철 밤하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별자리 중 하나이다.
황소자리는 크게 두 개의 별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우측에서 오리온자리를 향해 뿔을 내미는 황소의 앞부분의 모습이며 다른 하나는 황소의 몸통과 다리를 형상화한 것이다.
황소자리는 태양의 적경 30도 지점으로, 태양이 4월 20일에서 5월 20일 사이에 이 별자리를 통과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황소자리의 주요 항성은 알데바란(Aldebaran)으로 밝고 주황색인 거성이며 황소자리의 머리 부분에 위치한다. 점성술에서 알데바란은 별자리의 중심에 위치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황소자리는 허블 우주 망원경으로 탐사되어 많은 천문학적 발견이 이루어졌다. 
1995년에 발견된 최초의 외계 행성 중 하나인 

51 Pegasi b는 황소자리의 인접한 별자리인 페가수스자리와의 경계 부근에서 발견되었다.
NGC 1433은 황소자리의 방향으로 위치해 있으며 켈라우스 혜성은 1983년에 황소자리를 통과하며 지구에 가장 가까이 다가온 혜성 중 하나다. 

 

 

황소자리 신화

그리스 신화에서 헤라클레스는 자신이 정복한 목타우로스라는 괴물과 싸움을 벌이며 이를 죽이기 위해 황소의 가죽을 만들기 위해 이 별자리를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또한 제우스가 흰 소로 변신하여 페니키아의 공주인 에우로페를 납치하였다. 

황도12궁과 관련하여, 헤라클레스의 12가지 임무에 포함되기도 한다.

이집트 신화에서 황소는 사랑과 미의 여신인 아프로디테의 보호와 함께 삶과 생명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미노스인의 안마당, 무덤, 신전에는 힘을 황소와 연관지은 그림으로 채워졌으며 이러한 문화가 고대 에게해 문명에 영향을 주었다고 여겨진다.

 

 

점성술에서 황소자리 특징

황소자리는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기간 동안 태어난 사람들이 해당한다.
점성술에서는 황소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이 인내심이 강하고 안정적인 성격을 지니며 신중하고 현실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로 여겨진다. 일단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끈기와 인내력이 강한 편이다.

황소자리 사람들은 안정감을 추구하고 지속 가능한 관계와 삶을 추구한다. 친절하고 예의 바르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성취를 추구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책임감이 강하다.

하지만 황소자리 사람들은 때로 과도한 보수성과 고집이 셀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시도나 도전을 꺼리는 면은 개발과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

특징: 안정적, 현실적
긍정적인 면: 인내심, 성실함, 책임감
부정적인 면: 강한 고집, 변화에 대한 불안

 

 

 

반응형

'점성술 > 별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도 12궁 - 게자리 (Cancer)  (0) 2023.03.06
황도 12궁 - 쌍둥이자리 (Gemini)  (0) 2023.03.05
황도 12궁 - 양자리 (Aries)  (0) 2023.03.04
태양궁 점성술과 열두 별자리  (0) 2023.03.04
서양 점성술과 별자리  (0) 2023.03.02

댓글